[풋볼런던] 토마스 투헬 FA컵 결승전 기자회견 요약-코바치치 복귀, 케파 선발
해외축구 기사/EPl, Laliga

[풋볼런던] 토마스 투헬 FA컵 결승전 기자회견 요약-코바치치 복귀, 케파 선발

반응형

QFA 컵 결승에 관한 기억들?

 

A: 저는 구웸블리 경기장과 당연하게도 웸블리의 위상을 기억합니다. 저에게 FA컵 4강 경기를 치룰 때 그곳에서 첼시를 감독한건 매우 의미가 컸고, 첫시즌만에 FA컵 결승에 진출한것도 정말 영광입니다. 저는 특별한 기억이 딱히 있지는 않아요.

 

Q: 캉테의 몸상태?

 

A: 우리는 아스널전에 캉테를 출전시키지 않고 휴식을 주기로 같이 결정을 내렸습니다. 캉테는 큰 부상이 아니라 단순 부상 관리였어요. 부상이 더 심각해질 것을 걱정할 필요는 없었습니다. 그는 어제와 오늘 모두 훈련에 참가했고 아무런 문제도 없어요. 그는 내일 선발 출전할 것입니다.

 

Q: FA컵 우승에 대한 의미?

 

A: 두 세 경기 동안 연승을 하였고 너무 행복했지만, 계속된 승리 후에도 계속 욕망이 생겼고, 패배 후에도 항상 분노가 생겼습니다. 나는 결코 패배 후에 '나는 승리했었고 패배는 신경쓰지 않는다."라고 말하지 않아요.


이건 결승전이고 저는 우승하고 싶어요. 저는 첼시의 어떤 선수나 직원들과도 다르지 않습니다. 우리는 첼시고 우승 트로피에 가깝습니다. 우리는 가능한 한 많은 타이틀을 따고 싶어요. 내일의 승리는 중요하지만 우리의 마인드는 그대로면 좋겠습니다.

 

Q: 첼시 부임후 첫 유관중 경기?

 

A: 전 당신이 관중들이 있다고 말하기 전까지는 그냥 잊고 있었네요. 내일 경기장에 가서 관중소리를 듣는 것은 충격일 테지만, 너무 좋을 거예요. 기대하고 있습니다. 내일 도착해서 팬분들을 볼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Q: 결승전의 다른점?

 

A: 두 팀다 우승에 정말 가깝습니다. 욕망이 엄청날것이고, 압박감 또한 엄청나겠죠. 16강이나 8강에선 이런 긴장감이 감돌지 않죠. 결승전에서는 컵이 거기 있을 거고 이게 결승전이라는 거 알잖아요. 언제 다시 진출할지 모르는, 귀한 기회가 될 수 도 있고 준비와 마음가짐 상태에서 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최고의 경기력을 보여드리는것 이고, 꼭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Q: 코바치치의 복귀는 얼마나 중요한가요?

 

A: 코바치치는 경험, 힘, 개인기량, 신체적인 능력, 프리미어리그에서 큰 경기를 많이 치뤘다는 점 등 중원에서 우리가 필요한 모든 것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캉테와 코바치치를 잃었을때, 우리는 퀄리티와 에너지 그리고 경험이 부족했습니다. 길모어는 큰 경기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지만, 그들은 더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고 기량 또한 한 단계 위에 있기 때문에 그를 이 선수들과 비교하는 것은 공정하지 않아요. 코바치치가 돌아왔다는 것은 큰 화제인데, 왜냐하면 그는 큰 경기에서 강한 선수이기 때문입니다.

 

Q: 아스날이 경종을 울렸나요? 

 

A: 분명히 그랬고, 이제는 준비하기도 쉽고 이 경기에만 집중하기 때문에 좋은 점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레스터전에 최고의 모습을 보이며 최고의 경기력을 보여줘야 할 것 입니다.

 

Q: 결승전을 앞두고 기분이 어떤가요?

 

A: 지난 번 패배로 아직도 아쉬움이 남아 있지만, 저는 항상 이래요. 저는 여전히 화가난 상태입니다. 우리가 내일 호텔에 도착했을떄, 나는 좋은 방향으로 이것을 전환시켜서 동기부여가 되길 희망합니다. 우리는 분위기를 바꿔야 해요. 이건 웸블리에서 열리는 큰 경기이며, 저의 첫 웸블리에서의 결승전입니다. 이건 큰 경기지만 저는 저의 감정에 휘말리지 않을것입니다.

 

Q: 주전 골키퍼가 되기 위한 경쟁은 얼마나 심한가요?

 

A: 달라진 것은 없습니다. 케파는 환상적인 선수이고 멘디 역시 그렇습니다. 그들은 매우 수준 높고 인상적인 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멘디는 최고이고 케파는 선수단에 둘 수 있는 강력한 골키퍼에요. 내일은 케파가 보여줘야 할 시간입니다.

 

Q: 포르투갈에서 열리는 챔피언스리그 결승?

 

A: 결승에 가게 되어 기쁩니다. 매우 쉬운 질문이에요. 저는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을 치르기 위해서는 어디든 갈거에요. 우리는 이제 이 점을 잊고 우리 앞에 있는 두 번의 큰 경기에 대해서만 생각해야 합니다.

 

Q: 케파의 선발 여부?

 

A: 그는 우리를 결승전으로 이끌었으니 결승전에서도 선발로 출전할것입니다.

 

Q: 내일 승리로 연속된 레스터전에서 유리해질까?

 

A: 모든 승리는 여러분에게 좋은 느낌과 여러분이 열심히 일하는 탄력을 줍니다. 다 똑같아요. 우리가 같은 팀과 두 번의 연속된 경기를 치르는것이 신기하고, 그것은 어렵고 복잡할 것입니다. 코바치치의 복귀로 우리는 이제 풀 스쿼드가 됬습니다.

 

Q: 어떤 레스터전이 더욱 중요할까요?

 

A: 저는 그것을 판단할 수 없어요. 이건 두번의 결승전 같고 우리는 다른 어떤 것도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건 FA컵 결승이고 다음 경기는 4위권을 위한 결승이에요. 그건 확실해요. 우리는 아스널과의 경기에서 결정적인 우위를 점할 기회를 놓쳤고 우리는 그것에 대처해야 합니다.

 

의역과 오역 다수입니다. 추천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https://www.football.london/chelsea-fc/news/chelsea-press-conference-fa-cup-20596819

 

Chelsea press conference live as Thomas Tuchel looks ahead to FA Cup final

The Blues can win their first trophy under the German coach tomorrow when they take on Leicester City at Wembley

www.football.londo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