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브랜드 파이낸스가 발행한 Football 50 2021년 보고서에 따르면, 레알 마드리드의 브랜드 가치는 €127M이다.
브랜드 파이낸스가 발행한 Football 50 2021년 보고서에 따르면 레알 마드리드는 3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축구 클럽 브랜드다. 우리 구단은 1,276만 유로의 브랜드 가치를 자랑하며 FC바르셀로나(€1,266M), 맨체스터 유나이티드(€1,130M), 맨체스터 시티(€1,118M), 바이에른 뮌헨(€1,068M)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보고서에서 레알 마드리드가 해마다 꾸준히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확보할 수 있었다는 점을 지적했다. 챔피언스리그 수익과 성적으로 인한 지속적인 수익은 클럽의 전반적인 성공에 중심적인 역할을 했다.
2021년 가장 가치있는 축구 클럽 브랜드 순위
순위 | 클럽 | 유로(백만) |
1 | 레알 마드리드 | 1.276 |
2 | FC 바르셀로나 | 1.266 |
3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 1.130 |
4 | 맨체스터 시티 | 1.118 |
5 | 바이에른 뮌헨 | 1.068 |
6 | 리버풀 | 973 |
7 | 파리 생제르맹 | 887 |
8 | 첼시 | 769 |
9 | 토트넘 | 723 |
10 | 아스날 | 675 |
의역과 오역 다수입니다. 추천과 댓글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